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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직원 및 고객 방문 출입 보안 시스템 솔루션 - 내방객 관리 시스템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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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직원 및 고객 방문 출입 보안 시스템 솔루션 - 내방객 관리 시스템

코아아이티 2024. 6. 28.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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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코아아이티입니다. 이번에는 임직원뿐만 아니라 고객으로부터 보안을 지키고 좋은 기업 이미지를 남길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인 내방객 관리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폰 보안 '유라-yuMDL' 솔루션으로 방문객뿐만 아니라 임직원까지 모두에게 불편함을 느낄 필요 없이 보안을 지킬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내방객 관리 시스템의 필요성

 

 한국은 스마트폰 보급률이 세계 최고 수준인 95%로 1위를 기록하며 현대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술은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이로 인해 신제품 및 관련 기술, 특허 및 디자인, 출입제한 구역, 사업 계획 및 전략, 계약서, 금융 정보, 개인 정보 등이 쉽고 빠르게 촬영되어 유출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육안으로 보이지 않은 정보들도 촬영이 가능해져 보안 위험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기업들은 이러한 위험에도 불구하고 정보 보호에는 주력하고 있으나 실제로 방문객을 관리하거나 스마트폰 카메라의 보안을 강화하는 데는 크게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안내 데스크나 방문 관리는 수작업으로 이뤄지며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에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의 간단한 방법으로 보안을 최소한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내방객 관리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저희 솔루션은 기업 환경에 따라 서비스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내방객 관리 솔루션

 PC 및 모바일을 통한 사전 방문 신청 기능을 제공하며 방문 시 QR 코드를 통한 본인인증으로 대기시간을 최소화하여 빠르고 편리한 출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내방객 스마트폰 보안 솔루션

 내방객 관리 서비스를 기반으로 출입 시 스마트폰 카메라 촬영을 통제하여 스티커 부착 없이 출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재방문 혹은 정기 방문 시 앱을 통해 쉽고 빠르게 방문이 가능해 기업은 좋은 이미지를 남길 수가 있습니다.

 

내방객 관리 시스템의 간단한 과정

 

 기존에는 출입 관리를 할 때 안내 데스크에 도착하면 개인정보 동의서를 작성하고 방문 일시, 담당자, 방문 목적, 전화번호, 차량번호 등을 작성하고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제출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제출하면 스티커를 카메라에 부착하고 방문증을 수령해 담당자와 연락을 하며 나갈 때는 경비실/안내 데스크에서 방문증을 반납하고 스마트폰에 부착된 스티커를 확인하는 과정까지 거친 뒤 신분증을 회수하는 길고 번거로운 과정이었지만

 내방객 관리 시스템은 PC와 모바일을 통해 방문 신청을 하고 MDL 내방객 보안 앱만 설치하면 입문할 때는 스마트폰에 있는 카메라가 잠금 상태가 되고 출문할 때는 스마트폰 카메라가 해제되어 출입 과정이 쉽고 간단해지며 보안은 더욱더 강화됩니다.

 

카메라만 통제가 가능합니다.

 

 내방객 관리 솔루션은 카메라만 통제합니다. 예외 케이스는 최소화되어 개인정보 유출이 없고 설치, 사용과 운영이 매우 편리합니다. 비용 또한 절감이 되죠. 본인 확인이 간편하고 스티커를 스마트폰 카메라에 부착하지 않아도 되며 회사 이미지에도 좋고 임직원과 방문객 또한 불편함 없이 편리한 출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방문객 관리 및 보안, 다양한 옵션, 운영, 차량 차단기 연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문 이력, 보안 이력 등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합니다.

 

yuMDL 솔루션
임직원 통제 O
내방객 통제 O
서비스 선택 O
클라우드 O
유지 보수/SMS O

 

 내방객 관리 + 내방객 스마트폰 보안 + 클라우드(AWS)로 많은 기능을 통제하는 것이 아닌 카메라만 통제해 간편하고 관리도 쉬우며 비용도 저렴합니다.

 

 클라우드 이점은 서버 수명(3~5년)으로 교체 및 확장이 불필요하며 장비, S/W 이중화와 백업 및 인원이 불필요합니다. 운영, 오류, 복구, 백업 등의 업무 또한 불필요하며 서버 입고까지 기다릴 필요 없고 OS와 DB 설치 등 설치 작업 시간 또한 필요하지 않습니다. 방화벽, WAF, 망 분리 등 보안 또한 관리하며 화재, 지진, 홍수, 정전 등의 재난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내방객 관리 시스템의 장점

 

  • 스마트폰 카메라에 스티커를 부착하는 번거로움을 해소시켜 기업의 좋은 이미지를 남길 수가 있습니다.
  • 위치 정보 같은 사적인 정보는 수집하지 않아 사생활 침해가 없습니다.
  • 카메라와 보이스레코더만을 통제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적어 발열 현상으로 인한 문제가 없습니다.
  • Cloud와 On-premise 모두 구축 가능하며 내방객 관리를 원하시는 수준으로 구축이 가능합니다.
  • GS 인증 1등급을 획득하여 솔루션의 품질과 신뢰성을 정부가 인정한 솔루션입니다.
  • 코아아이티는 SaaS 구성 및 유지/보수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내방객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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