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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365 Copilot(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주요 기능과 명령어 예시

코아아이티 2024. 4. 26.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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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코아아이티입니다. 이번에는 저희가 제공해 드리는 솔루션 및 서비스 중 하나인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의 주요 기능과 명령어 예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파일럿(Copilot)
(마이크로소프트 365 생성형 AI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M365에 ChatGPT를 내장하여 공개한 AI 솔루션입니다. 기존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AI를 결합해 사용자가 올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비서 역할을 하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문서와 텍스트를 자동으로 생성하며 비주얼 콘텐츠 생성을 지원하고 각각의 앱들이 서로 데이터를 연동해 결과물을 산출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데이터가 보호됩니다.

 

채팅 데이터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채팅 프롬프트 및 응답은 삭제됩니다.

사용 상황을 모니터링하지 않습니다.

  • Microsoft의 어느 누구도 사용자의 데이터를 볼 수 없습니다.

데이터는 모델 학습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 채팅 데이터는 AI가 사용하는 대규모 언어 모델을 학습시키는 데 사용되지 않습니다.
코파일럿을 통한 일상의 효율성 향상

 

긴 웹사이트/PDF 요약

  • Edge에서 Copilot을 사용하여 전문 용어로 가득 찬 20페이지 분량의 PDF를 5개의 글머리 기호로 변환

이메일 및 소셜 콘텐츠 초안

  • Copilot이 전문 작가가 되어 이메일, 캡션 등의 초안을 작성해 드립니다.

이미지 생성

  • 스톡 이미지와 텍스트 전용 보고서를 남겨두고 이메일, 소셜 등을 위한 지정 생성 이미지를 선호합니다.

새로운 기술 배우기

  • 귀하의 필요와 관심사에 맞는 질문을 하여 인터넷에서 통합된 요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이고 복잡한 질문에 대한 답변 얻기

  • 여러 데이터 포인트 또는 어느 정도의 분석이 필요한 질문을 우아하게 처리
Copilot for Microsoft 365를 통한 업무 경험 혁신

 

문서/이메일 작성 경험

  • Word/PowerPoint/OneNote/Outlook

데이터 분석 경험

  • Excel

회의 경험

  • Microsoft Teams

정보 검색/활용 경험

  • Microsoft Teams
AI 시대 대안은 Copilot이 유일,
CRM & ERP에 최초로  AI Copilot 적용

 

Sales

  • 정보 요청에서 제안까지 AI 지원
  • 이메일 회신을 통해 거래를 더 빠르게 진행
  • 영업 통화 및 회의 후 상세한 요약과 실행 가능한 단계를 자동으로 생성

Marketing

  • 마케팅 콘텐츠 제안으로 시간 절약 및 효율성 향상
  • 타깃 고객 특성에 대한 설명을 입력하여 세그먼트를 생성

Customer Insights

  • 데이터와 대화하여 더욱 개인화된 마케팅 캠페인을 위한 정보를 검증하고 발견
  • 간단한 프롬프트를 사용해 고객 요구 사항을 탐색, 이해 및 예측

Service

  • 보다 관련성 높고 개인화된 추천을 통해 고객 문제를 빠르게 해결
  • 이메일에서 채팅 응답에 이르기까지 클릭 한 번으로 메시지 초안 작성

Supply Chain

  • 주요 프로세스에 대한 잠재적인 중단에 플래그 지정 & 빠른 조치
  • 모든 세부 정보가 포함된 상황에 맞는 이메일이 올바른 연락처로 도달

 

Microsoft 365 App 별 Copilot 주요 기능

 

PowerPoint

 신규 문서를 생성할 때, 문서의 콘셉트를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 워드 문서를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으로 변환
  • 프롬프트를 이용하여 요청하는 내용을 슬라이드로 제작
  •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시각적 요소와 슬라이드별 스크립트 작성

명령어 예시 :

  • [A document]의 내용을 파워포인트 5장으로 요약해 주고, 관련된 이미지도 포함해 줘
  • 전체 자료 발표를 3장으로 요약해서 만들어줘
  • 3가지 bullet points 별로 관련된 이미지를 추가하고, 슬라이드를 3분할로 디자인해 줘
Writing Reading
자료 초안
내용 추가
내용 및 포맷 수정/편집
파워포인트 자료 요약

 

Word

 문서의 방향성을 가늠할 수 있는 주제로 작성 중에도 바로 코파일럿을 사용하여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 공유 문서의 요약문 작성 가능
  • 내부 문서를 참고하여 새로운 문서 초안 작성 가능
  • 여러 문체의 예문을 제공해 문서를 중립적/일상적/전문적으로 수정
  • 문서 양식을 수정해 포맷에 소요되는 시간 절약
  • 식별 가능한 회사의 자료를 기반으로 결정을 지원하는 보고서를 작성

명령어 예시 :

  • [A document]와 [B spreadsheet]의 내용을 기반으로 2장 분량의 제안서 초안 만들어줘
  • 세 번째 문단의 내용을 더 상세하게 작성해 줘 그리고 더 자연스러운 어투로 바꿔줘
  • 이 문서의 핵심 포인트들을 1장으로 요약해서 정리해 줘
Writing Reading
자료 초안
내용 추가
워드 자료 내용 요약
문서 내용 관련 질의

 

Outlook

 신규 메일을 생성할 때 줄거리를 기반으로 본문을 채워줍니다.

  • 이메일 초안 작성 및 고유한 문체, 어투 사용

명령어 예시 :

  • 외근 중에 놓친 이메일을 요약하고, 중요한 항목은 플래그로 지정해 줘
  • 더 자세한 정보를 요구하는 답장의 초안을 업무적인 어투로 작성해 줘
  • 다음 주 목요일 12시에 열리는 신제품 발표회에 초대 이메일을 작성해 줘
Writing Reading
이메일 회신
이메일 초안
긴 스레드의 이메일 내용 요약

 

Teams

 나와 연결된 업무 관계자와 파일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 참석하지 못한 미팅의 회의 개요를 작성하여 회의 내용, 조치가 필요한 후석 업무 등을 확인
  • 라이브 미팅을 진행하면서 회의 내용에 대한 요약이 가능하며, 회의 분위기와 맥락을 포함해 정리
  • 전달받은 문서에서 인사 결정에 필요한 가장 중요한 요소만 뽑아 확인
  • 회의 녹화의 하이라이트를 빠르게 다시 볼 수 있고, 관련 내용을 요약
  • 내가 자리를 비운 동안 주위 동료에게 간단히 알려주거나 알림 날짜를 선택

명령어 예시 :

  • 내가 부재중에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을 요약해 줘
  • [topic]에 대한 장단점을 테이블로 만들어 줘
  • 이번 회의에서 어떤 결정이 내려졌고, 다음 단계는 무엇인지 정리해 줘
In-meeting Post-meeting Chat
미팅에서 놓친 부분 요약
회의 내용 관련 질의
미팅 내용 요약
회의록 및 액션아이템 정리
미팅 내용 요약 및 관련 질의
자료 검색
업무 관련 질의

 

Loop

 프로젝트를 위한 새 영역을 설정하고 관련 문서와 팀 추가하는 데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Writing
브레인스토밍
아이디어/계획 초안

 

Excel

 데이터를 분석, 정리 및 편집하여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주요 데이터에 대한 그래프 작성이나 데이터 동향 파악, 상세 분석 자료 작성이 가능
  • 엑셀 작업을 자동화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
  • 예시) 수식 및 함수 지원,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데이터 정제 및 가공, 보고서 및 문서 작성, 프로그래밍 및 스크립팅 지원, 데이터베이스 연동 및 쿼리 작성 등

명령어 예시 :

  • 유형 및 채널 별 매출을 새로운 표로 요약해 줘
  • [variable]의 영향도를 분석해서 새로운 차트로 시각화해 줘
  • [variable]의 성장률이 전체 마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줘

Business Chat

 문서, 프레젠테이션, 이메일, 일정, 메모 및 연락처 정보의 손쉬운 접근을 지원합니다.

 

명령어 예시 :

  • [customer]과 관련된 채팅, 이메일, 문서 내용을 요약해 줘
  • [project]의 다음 진행 단계와 리스크에 대해서 알려줘
  • [file B]에 있는 일정표와 [person]과 주고받은 이메일에 있는 프로젝트 관련 항목을 참고해서 [file A]와 같은 포맷으로 정리해 줘

OneNote

 프롬프트를 사용해 계획 초안, 아이디어 생성, 목록, 정보를 구성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자주 하는 질문

 

Q. Copilot을 사용하기 위한 선제 조건을 알려주세요.

A. Copilot은 Microsoft 365를 기반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Microsoft 365 E3 혹은 E5의 적용이 우선 되어야 합니다. (SMB의 경우 Business Standard/Business Premium)

 

Q. Office 365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Copilot을 적용할 수 있나요?

A. Office 365에는 적용이 불가합니다.

 

Q. Copilot의 학습을 위해 고객의 데이터가 사용되나요?

A. 고객이 입력하는 명령어(prompt)를 포함하여 고객의 모든 데이터는 LLM을 학습하거나 발전시키는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코파일럿 문의 또는 코아아이티에서 제공하는 IT 컨설팅 및 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메일이나 전화를 통해 말씀 주세요. 친절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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